본문 바로가기

각종 리뷰 및 정보

3rsys , 쓰리알 게이밍의자 [3rsys 포뮬러V] 간단 조립과정

솔직히 조립하는게 생각외로 간단하기 때문에 크게 어려워 하실 건 없지만 그래도 혹시 몰라 조립과정을 올려드리겠습니다. 이런 글을 적는게 그리 전문적인 편이 아니라서 완벽하지 못한 점 미리 사과드립니다 ㅠ 


일단 제품의 전체적인 부품들을 나열해봤습니다



밑에 종이 상자에는 육각렌치, 바퀴, 가스스프링과 덮개 등이 있고, 추가적으로 필요한 건 크게 없지만 뒤에 드라이버 부분이 나중에 조금 불편할 수 있으니 조립을 위해 손잡이달린 십자드라이버 한 개만 더 챙기면 됩니다.



<몇 군데 찍어 본 마감 상태>

전체적으로 봤는데 딱히 마감이 미흡한 부분이 없어서 그냥 몇 장찍어서 올려봤습니다. 저보다 먼저 제품을 받은 분들의 몇몇 후기에 마감에 대한 불만이있어서 걱정했는데 마감에 대해서는 상당히 양품 ㅎㅎ.




리뷰에서 말한 기스부분이 가장 많은 곳. 많은 후기들도 이 부분의 기스가 많았습니다. 대신 나중에 덮개같은 걸로 가려지니 크게 걱정은 안해도 되구요.



다시 조립으로 와서, 이미 나사들은 제품자체에 결합되어 있기때문에 육각렌치로 풀어줄 필요가 있습니다.



리뷰에서 쓴 드럽게 안풀리는 녀석.. 뭔가 결합이 잘 안된느낌이라 푸는데 힘을 좀 많이 쓴.. 끄응




설명서의 불친절로 인해 여기서 많이 헷갈리는 분들이 계실텐데 저 틸트기능을 조절하는 바가 뒤 등판쪽으로 가게 하는 것이 맞습니다다. 간혹 사진을 보니 앞쪽으로 하는분들이 계시는데 맞는 방향은 위처럼 하는 것.  

그럼 이것을 조립 1이라고 가정하고




정말 죄송합니다 ㅠㅠ 밑 부분은 너무 쉬워서 금방조립하느라 사진찍는 걸 깜박했네요. 그냥 미숙한 실력의 포토샵으로 갖다붙힌 사진들로 정리해서 말씀드리자면. 저기 밑판에 오른쪽에 있는 가스스프링을 사진처럼 세워진 방향으로 넣은 후 덮개를 씌우시면 됩니다. 너무 쉽죠?  바퀴는 그냥 돌릴 필요없이 구멍에 합체만 시켜서 사뿐히 눌러주시면 되구요 ㅎㅎ 이 과정을 조립2로 가정하겠습니다



조립2과정의 결과는 이런 모양만 나오면 완성입니다 (뒷배경은 무시해주세요 ㅠㅠ)






조립1 과 2 를 완료하셨으면 그냥 그대로 동그란 구멍에 가스스프링의 끝부분을 넣으면 끝입니다. 이제 남는게 등판부분인데 등판 양옆 부분에도 의자 밑과 같이 나사가 조여져있으니 풀어주시고 그대로 들어서 바닥부분에 달려있는 등판 고정대를 세워 구멍에 맞게 꽂아 넣으신 후 사진과 같이 육각렌치로 조여주시면 됩니다.( 정말 쉽죠~)




저대로 내비두면 지저분하니 마지막으로 양옆 등판 고정대를 덮개로 씌워주시면 됩니다~ 아까 따로 드라이버가 필요하다고 한 부분이 바로 여기입니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렌치 뒤 드라이버는 뭔가 불편해서 잘 안 조여지더군요. 왜냐면 이녀석은 덮는 용도이기 때문에 나사가 너무 길면 의자까지 훼손될 우려가 있어서 나사가 좀 짧아서 잘 맞춰주신 후 힘을 주고 돌려주시면 됩니다. 여기까지 하셨으면 




이렇게 완성입니다!  아! 하나 깜박한게 있는데 허리쿠션과 목쿠션은 그냥 빈틈 사이에 연결벨트를 넣고 목쿠션 뒤에있는 구멍쪽에 결합해주면 끝입니다.





솔직히 조립하는게 너무나 간단해서.. 제 글또한 간단해진 느낌이 있다면 죄송합니다. 하지만 이 의자를 조립하는데 가장 중요한 부분은 의자 밑바닥에 틸트바 위치인듯 싶으니 그것만 잘 보시고 조립하시면 어려움없이 조립하실 수 있을겁니다. 










3rsys 포뮬러V 리뷰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