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 프로그램/유용한 Tip

fastboot 스킨 최근글 섬네일 누락 해결방법

블로그를 운영할때 가장걸리는 일이 있었는데. 항상 해결하자 해결하자 마음만먹고 귀찮은 마음에 넘겼던 녀석이 있었는데요. 바로 블로그 최근글 이미지 누락문제때문이었습니다. 제가 해결을 하기 전 제 블로그의 최근글들은 전부 아래와같이 검은색배경에 흰색 책이 그려져있는 따로 설정을하지 않은 그림들이 섬네일로 장식되어 있었습니다.




알고보면 너무나 간단하게 해결된 녀석이었지만.. 해결하기로 마음먹고 실행을 한 몇 시간 전 저에게는 꾀나 만만치않은 문제였습니다. 그렇다고 스킨을 처음부터 다시 설정해서 쓰기에는 위의 증상이 블로그를 운영하는데에 있어서 큰 영향을 주는 것도 아닐뿐더러 많은분들이 최근글을 사실 잘 안본다는 것을 알고있기 때문에 시간이 너무 아깝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물론 해결하는 과정 속에 투자한 시간 또한 조금 걸리긴 했지만 .. 초기화를 따로 시킬필요없이 해결했다는게 기분이 너무 좋았습니다.



물론 컴퓨터에대해 잘알고 특히 HTML 등을 잘 만지시는 분들에게는 간단하게 해결될 문제일 수도 있겠지만 저에겐 너무나 험난한 산이었고 ㅠㅠ 그 산의 정상이 사실은 동네 언덕만도 못했음에 허무함도 느껴집니다. 참고로 해당 방법은 모든 분들에게 적용된다고 장담할 수 없으먀, 저는 이렇게 해결했기때문에 단 한 명에게라도 이러한 방법이 통할까 싶어서 글을 올리는 것입니다



●fastboot Writings 이미지(섬네일) 누락 해결방법


일단제가 해결한 과정은 테스트용 블로그를 새로만들고 똑같은 초기버전의 fastboot를 맞춰놓은 뒤 HTML을 하나하나 비교해보는 것이었습니다. 그렇게 찾은 결과 아주 간단한.. 그리고 굳이 비교를 안했어도 찾을 수 있던 곳에 범인이 있었습니다. 


Fastboot HTML 편집 초반에 볼 수 있는 document 란이 바로 제 섬네일 누락의 원인이었습니다. 두 개의 비교 사진인데 큰 차이가 느껴지시나요?? 집중해서보면 단번에 찾으실 수도 있으실 겁니다. 바로 마지막 문단에 )}를 통한 명령어의 마무리를 짓지 않아서였습니다



위와같이 )} 로써 글을 마무리하니


이렇게 섬네일이 정상적으로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즉 해당 증상의 문제는 document 란에서 나타난 것을 확인해볼 수 있었고, 행여나 잘못된 HTML 수정을 통해 저와같은 증상을 겪고있으신 분들이 한 분이라도 계신다면 HTML 편집 45~50 칸 정도에 있는 document 란을 확인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