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 프로그램/유용한 Tip

스마트폰 스펙 비교 아주 간단하게 하는법!

시대가 흐름에 따라 요즘엔 고사양 스마트폰이 매우많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하드웨어나 소프트웨어적인 기술에 발전에따라 기기값또한 덩달아 올라간다는 것이 문제인데요. 그로인해 많은 분들이 자신의 취향에 맞고 사양적인 면에서 조금이라도 더 우위에 있는 스마트폰을 사기위해 스펙을 비교하시고는 합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사이트는 해외사이트이지만 간단한 검색만으로 내가 원하는 스마트폰들의 스펙을 비교할 수 있다는 점에서 정말 유용하다고 생각되는 곳이기에 이렇게 추천드리는 바입니다.



●스마트폰 스펙 비교 간단하게 하는법


먼저 아래에 안내된 비교 사이트에 접속해줍니다


스마트폰 스펙 비교 바로가기 


해당 사이트는 해외 휴대폰 판매사이트 이기도 하지만 이러한 스펙 비교 기능까지 제공해주면서 꾀나 많은 분들이 애용하시는 사이트이기도 합니다.



접속하셨다면 위처럼 창이뜨게되고 기기명을 검색하는 곳이 나타나게 됩니다. 



체크 된 곳에 본인이 원하는 기기명의 몇 단어만 입력해주셔도 자동완성되기 때문에 만약 아이폰일 경우 iph 정도만 입력하시고 조금만 기다리시면 됩니다. 참고로 최대 4개까지 비교하기 때문에 원하는 스마트폰을 한꺼번에 비교할 수 있어서 정말 유용합니다. 



일단 저는 곧 출시예정인 아이폰 8과 갤럭시 노트 8을 비교해보기 위해 두 가지 기기를 검색창에 입력했습니다.



●원하는 기기 입력 후 비교되는 스펙 목록


스펙을 비교하고싶은 여러개의 스마트폰을 입력해주신 후 Compare 를 눌러주시면 아래와같이 비교창이 나타나게 됩니다. 생각이상으로 상세하게 비교해주기때문에 핸드폰을 구매하기 전 성능때문에 고민이 되셨던 분들은 아래의 정보를 통해 꾀나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기본적인 평점


디자인 및 화면크기비교


카메라 성능


인터넷 속도 및 블루투스 기능 비교


마지막으로 배터리 및 기본 소프트웨어까지 정말 다양하고 원하는 정보들을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비교해줍니다. 앞으로 저 또한 휴대폰을 바꿀때 쯤에는 해당 사이트를 통해 간단하게 비교를 해볼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