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 프로그램/유용한 Tip

다 쓴 문화상품권 대체 어디에 쓸까?

우리가 인터넷으로 원하는 것을 결제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 중 한 가지가 바로 문화상품권을 통한 결제 인데요. 요즘은 문화상품권을 인터넷으로 주로 사용하기 때문에 핀번호만 적고나면 따로 종이가 남아 막상 버리기가 아까운 점이 없지않아 있습니다. 그렇다면 혹시 다 쓴 문화상품권을 조금이라도 더 이용하는 방법은 없을까? 해서 이번 포스팅을 적어보았습니다.


해당 방법은 크게 유용할지는 모르나 약간이나마 사용한 문화상품권을 활용하기 위한 방법입니다.



●다 쓴 문화상품권 핀번호 이렇게 이용해보자!


문화상품권 핀번호의 이용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바로 컬쳐랜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한 제휴 사이트에 접속하여 포인트를 받는 방법입니다. 


컬쳐랜드 홈페이지 메인화면에 보이는 365일 이벤트를 클릭해줍니다.



종종 바뀌는 컬쳐랜드와의 제휴 웹하드의 포인트를 무료로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가끔 컬쳐랜드 자체에서 다 쓴 문화상품권을 가지고 이벤트를 하고는 하니까 혹시나 버리기 아까우신 분들은 이런 곳에서라도 사용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다시 한 번 정리해드리자면 365일 이벤트 -> 다 쓴 문화상품권 이벤트란에 들어가신 후, 지정되어있는 제휴업체 배너를 클릭하여 문화상품권 핀번호를 이용하면 아주 간단하게 재활용을 할 수 있게됩니다. 사실 이러한 정보는 웹하드를 잘 사용하지않는 분들에게는 그다지 유용한 정보라고 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만에 하나 사용을 할 수도 있을지 모르는 일이니 그런 분들은 그저 참고만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러나..


참고로 웹하드를 이용하실때는 여전히 그리드라는 프로그램을 조심하셔야 합니다. 그리드란 쉽게말해 그리드 딜리버리란 기술의 준말로써 사용자 본인도 모르게 다른 사용자의 개인 PC와 파일을 주고 받으며 공유하는 기술이라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즉 사용자간 데이터를 서로 주고 받게 함으로써 하나의 콘텐츠를 다수의 사용자가 이용할 수 있는 기술이지만 사용자로써는 개인 컴퓨터의 자원을 잡아 먹힌다는 단점때문에 그리드를 주로 사용하는 웹하드의 인기가 현재는 많이 감소한 상태입니다. (물론 그리드를 떠나 토렌트라는 더 유용한 프로그램이 있기 때문이기도 합니다만..) 


이로인해 내 컴퓨터에 안좋은 영향을 끼치는 웹하드 그리드를 감수하면서까지 다 쓴 문화상품권을 쓰라는거냐? 라고 물으신다면 걱정하시지 않으셔도됩니다. 일단 해당 이벤트를 통해 포인트를 얻고 웹하드에서 필요한 자료를 다운 받으신 후 다음 소개해드릴 그리드 스위치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정리해주시면 그러한 걱정은 쓸데없는 걱정이 되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