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리뷰 및 소식/PC게임 리뷰

[PayDay2]페이데이2 플레이-1 및 팁(Tip)

최근 무료로 풀리면서 유저가 급등한 페이데이2입니다. 제가 최근에 관련 한글패치 글을 올리기도 했죠 허나 오늘은 플레이 일지와 간단한 팁 정도를 한 번 적어보려고 합니다. 생각외로 게임이 재미있어서.. 해야할 것도 미루고 게임만 한 건 비밀이네요.


플레이 일지를 보기 페이데이2 권장사양을 확인하고 싶으시면 

▼▼▼▼▼▼▼




레벨0인 저의 캐릭터입니다. 이때까지만 해도 이 게임이 내 취향에 어느정도 맞는 게임이 될지는 전혀 몰랐습니다...



참고로 한글패치 제작자분이 모드식으로 만드셨기때문에 저의 블로그 다른 글에서 한글패치를 하셨을 경우에는 BLT업데이트를 항상해주셔야 합니다.



위의 메뉴에서 게임을 하는 방법은 3가지가 있습니다. CRIME.NET(크라임넷) 접속, 크라임넷 오프라인 모드 , 빠른플레이 일단 저는 처음 플레이해보는 것이기 때문에 오프라인모드를 들어가봤는데요. 오프라인을 들어가게되면 저렇게 지도안에 각각의 미션들이 대화창안에 원을 그리며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 중에 아무거나 클릭해서



미션안으로 들어가게되면 G를 눌러서 가면을 쓰라고합니다. 참고로 페이데이2는 스텔스가 주 미션인 Plan A와 그냥 닥치고 학살만하면 되는 Plan B로 나누어져있습니다. 저때의 전 아무것도 몰랐기에 무작전 가면을 썼습니다.



딱히 어려움이 없어서 스샷을 찍을 필요도없이 보상란에서 카드 선택. 레벨이 0인걸 보니 아무래도 튜토리얼 이었나 보군요 ㅡㅡㅋ..




이번에는 크라임 넷을 통해 온라인 플레이도 해봤습니다.


채팅창이 한글로 소통을 나누고 있네요. 채팅창의 아이디를 가린 이유는 저의 산만함을 숨기기 위함.. 저 당시에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였던 지라 우왕좌왕하고 있었는데 마침 레벨 ll-100이신 분이 쩔을 해주는 방이었는지 조용히 밖에서 멀뚱 지켜보기만 했습니다.. 나중가서 안 사실인데 악명레벨 2에 100(총 300)은 낮은 편이더군요. (현재 페이데이2 만렙은 2600...)



금고의 문을 따서 돈가방이 생기면


저는 그냥 신입답게 들어서 옮기는 역할만 했습니다..  밑에 떨어진 돈가방을 F로 주운 후에 탈출 지점에 있는 차 트렁크안에 G를 통해서 넣으면 저렇게 목표확보라는 글과함께 액수가 뜹니다.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꾀많은 돈가방을 세 명이서 옮긴 상태였습니다.


또 다른 미션중에 찍은 사진인데 하나의 메인미션 안에 작은 소미션들이 있는데 (오브젝트 같은) 그것들을 해결하려고 할때마다 저렇게 시간을 초로 알려주는게 정말 마음에 들었습니다. 뭐.. 당연한거일 수도 있는데 전 저런 작은 배려가 좋더군요



목표를 향해 차를 운전하는 우리의 팀원들 입니다. 한 명은 너무 앞장서다가 구원을 받지 못해 구금이 되었어요.. 참고로 차가 있으면 돈가방, 금고 ,염소등을 트렁크에 실어 더욱 빠르게 물건들을 목적지에 옮길 수도 있습니다.



어느새 레벨 52가 되고 돈도 은근생겼네요. 그러나 페이데이2는 돈이 아무리 많아봤자 DLC가 없으면 말짱도루묵입니다. (총이나 여타 다른 무기와 아이템들의 종류가 적습니다)아무래도 이번에 무료로 푼 이유가 30개가 넘는 DLC를 한 데 묶은 울트라 에디션을 팔기 위한 그냥 하나의 유인책이었던 것 같습니다.




플레이 일지라고 적었지만 페이데이2에서 알아둬야 할 사항을 몇개 적어드리자면


1. 각 미션마다 Plan A 와 Plan B가 있습니다. 플랜 A는 스텔스, 즉 시민들이나 경비원에 눈에 띄지않고 웬만하면 조용하게 미션을 클리어해야되는 것이고, 플랜 B는 소란을 피워서 공격하는 경찰놈들을 다 때려죽여서라도 해당 목적만 완료하면 되는 방식입니다.  아무래도 플랜 A보다는 플랜 B의 인기가 더 많고 재미있습니다 (제 기준에서는)


2. 스킬과 특성 덱(퍽) 이 있는데. 스킬은 언제든지 초기화가 되기 때문에 자유롭게 찍으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퍽 (위의 사진에서 특성 덱이라고 보이는 곳)은 초기화가 되지않아서 새로 찍기 위해선 레벨을 계속 올리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페이데이2를 조금씩 즐기시거나 초반에 시작하시는 분들은 웬만하면 괜찮은 퍽을 추천받아 찍는 것도 한 방법이 될 듯 싶습니다.


3. 게임엔 추가적인 난이도가 있는데 어려움 , 매우 어려움 , 오버킬 , 메이헴 , 데스위시 , 원 다운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난이도가 올라갈 수록 경험치와 돈의 보상이 엄청나게 늘어나게 되지만 메이헴이상의 난이도는 정말.. 저같은 쪼랩이 껴있으면 많은 민폐가되니 조금 레벨을 올리신 후에 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4. 해외계좌라는 것이 있는데 참고로 이 해외계좌에 있는 돈은 무기를 사거나 아이템등을 사는데에는 쓸 수 없습니다. 대신 레벨100을 찍고 악명레벨을 올릴 때 주로 사용되니 액수가 많은데 쓰질 못한다고 초조해하실 필요없습니다. 레벨100이되시면 꼭 쓰게 되실테니까요.


5. 총기 개조를 하고 싶은데 개조품이 없어서 구입해야되는 경우 컨티넨탈 코인이 필요하다는 말을 보신 적 있으실 겁니다. 참고로 컨티넨탈 코인은 미션을 깨다보면 받을 수 있는데. 특히 안전가옥 미션은 하루에 한 번씩 난이도 상관없이 6개를 받으실 수 있으니 참고해두시길 바라겠습니다.


6. 게임 중에 점프 , 수류탄 투척 , 채팅 등에서 렉이 걸릴 때가 있습니다. 그런 현상의 가장 큰 이유는 한/영 설정때문인데 웬만하면 게임을 하실때는 영어로 맞춰두고 하시는 걸 추천드리겠습니다. 아주 간단한 잡렉 제거법이죠.



다음 플레이 -2 일때는 조금 더 경험을 쌓고 플레이 방식을 익혀서 훨씬 유익한 플레이 스크린샷과 더불어 팁과 정보등을 공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혹시나 아직도 영문으로 하고 계신다면 페이데이2 한글패치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