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비의 이것저것/주비의 코인 살펴보기

버트코인 자세히 알아보기

12월 10일 규제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면서 대폭락을 겪은 이후로 마치 없었던 일처럼 코인의 방향이 오르는 것을 멈출줄 모르고 있습니다. 그로인해 많은분들이 채굴과 거래소를 통한 거래를 많이 하시는 것으로 알고있는데요. 


다양한 알트코인에 대해 알아보는 제 블로그 포스팅. 오늘 알아볼 코인은 우리가 아주 잘 알고있는 비트코인과 이름이 유사한 버트 코인입니다. 어떠한 코인을 사더라도 채굴을 하더라도 해당 코인에 대한 정보가 없으면 그 화폐를 가지고있는 이유가 없겠죠? 



●버트코인 자세히 알아보기


2014년 1월에 발행된 버트코인은 VTC라고 부르기도 하며 통제해서 벗어나기 위해 만들어진 코인 중 하나입니다. 개개인의 은행을 소유하는 것을 목표로 개발이 진행되고 있으며, 금리 및 수수료 등에서 벗어나, 개인간의 거래 활성화를 위한 방향으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버트코인은 다른 코인들과 다르게 공정한 분배와, 정치 및 분권화를 추구하고 있는 코인답게 채굴은 쉽고 공평해야된다는 마인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로인해 모두에게 공평해야한다는 이유로 상장시에도 투자자에게 일정 코인을 지불한다던가 하는 무상지급 및 저가공급을 따로 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최근 버트코인 반감기로 인하여 아주 잠깐이지만 많은 상승폭을 이룬적이 있었는데 반감기란 채굴자들이 1블럭을 풀어낼때(채굴할때) 나오는 코인을 반으로 줄이는 것을 말합니다. 이 뜻은 즉 현재 수요가많은 가상화폐 시장에서 공급을 줄여 희소성을 높임과 동시에 가격을 올리는 방향을 선택했다는 것이 됩니다. 실제로 가격 또한 많이 올랐었구요.



하지만 앞으로 가상화폐의 쓰임새가 늘어날 시대에서 버트코인의 방향성은 과연 현재와 같은 가치에서 더 높은 가치를 이끌어낼 수 있을지는 모르겠습니다. 왜냐하면 버트코인과 비슷한 목적을 가진 코인들이 워낙 많이 있기때문입니다. 그러나 지속적인 개발과 최근 있었던 반감기등의 발전을 위한 모습을 계속해서 보여준다면 예상과 달리 더 높은 가치로 상승해 나아갈지도 모릅니다. 



어찌됐든 개인의 은행을 소유하는 것을 목적으로 두고 금리 및 수수료 등에서 벗어난 개인간의 거래를 활성화하기위한 방향으로 움직이고있는 버트코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제 블로그를 통해 이외에도 다양한 코인들에대한 정보를 보실 수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다른 코인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