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 프로그램/PC관련 프로그램

녹스 최적화 자세히 알아보고 부드럽게 하자!

앱플레이어의 개수는 정말로 많지만 막상 실행해보면 잦은 렉과 튕김 등으로 인해 어떤 앱플레이어를 써야될까 고민이 되고는 합니다. 물론 폰으로 게임을 하면 그러한 걱정은 없겠지만 말이죠.


어찌됐든 이번 포스팅을 통해 다양한 앱플레이어 중 하나인 그리고 많은 이용자수를 보유하고있는 녹스 최적화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방법이 매우 쉽기때문에 아래의 글을 읽고 천천히 따라하시면 그나마 원활한 플레이를 할 수 있지않을까 생각되네요.



●녹스 최적화 자세히 알아보기 - 개발자 옵션


첫 번째 방법은 개발자 옵션을 통해 CPU의 할당량을 어느정도 GPU에 넘겨주는 방법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해당방법은 CPU가 다소 저렴한 것을 쓰시거나 조금 부족한 것을 쓰는 경우 한 번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VT 활성화는 필수 이니 꼭 해두세요!)


▲1. 가장 먼저 녹스를 실행시켜주신 후 홈화면에서 Tools 폴더를 클릭 -> 설정을 눌러줍니다.


▲2. 설정창에서 스크롤을 가장 아래로 내리면 태블릿 정보라는 항목이 나오는데요. 클릭해줍니다.



▲3. 또 다시 스크롤을 아래로 내린 후 빌드 번호라고 적혀있는 칸을 '개발자가 되셨습니다"라는 문구가 나올때까지 여러번 클릭해준 후 다시 뒤로가봅시다.


▲4. 그러면 설정창에 새로운 개발자 옵션이라는 항목이 나타나는 것을 볼 수가 있는데요. 나타나게 만들었으니 당연히 눌러주어야겠죠?


▲5. 마지막으로 스크롤을 중간쯤 내리면 GPU 렌더링 강제 설정이라는 항목이 나타나는데 보기처럼 체크를 해주시면 1번은 끝입니다. 간단하죠?



●녹스 최적화 그 두 번째 - 메모리 할당량을 올려주자


두 번째방법은 프렌즈마블이나 각종 캐쥬얼 게임에는 딱히 안하셔도 되지만 검은사막m이나 리니지등의 게임을 하실때 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1. 홈화면에서 화살표처럼 오른쪽 위에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을 눌러줍니다.


▲2. 그 후 고급설정 - 사용자지정 - CPU 2 , 메모리 4096MB로 맞춰주신 후 설정 저장을 눌러주면 끝입니다. 


이렇게 이번 포스팅을 통해 녹스 최적화에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방법이 어렵지않고 간단하지만 이러한 과정은 가장 먼저 VT활성화를 해주신 후에 하는게 좋기때문에 이점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