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 프로그램/PC관련 프로그램

포토샵 흑백전환 이 방법으로 쉽게 하자

포토샵을 자주 사용하시거나 포토샵을 통해 자신의 취미, 일 등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해당 방법은 누워서 떡먹기 수준의 방법이라고 할 수 있겠지만


저 처럼 포스팅을 위해 포토샵을 잠깐 이용하거나 간단한 작업만을 위해 포토샵을 이용하시는 분들에게는 포토샵 흑백전환 마저도 어려운 숙제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흑백전환하는 방법을 알려드릴테니 아래의 글을 읽고 따라해보시길 바랍니다!



●포토샵 흑백전환 이렇게 하자


마침 사진 속에 흑백전환 방법 마저도 몰라 고민하는 저와같은 모습?을 하고있는 인물이 있네요. 그럼 이 사진을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흑백으로 전환해 봅시다. 


가장 먼저 본문의 주제에 맞게 포토샵을 켜신 후 내가 흑백으로 전환하고 싶은 사진을 찾아 열어줍시다. 열어줬다면 위의 사진과 같이 ①image - ②Adjustments - ③Black & White... 를 눌러주시거나 위의 방법마저도 귀찮다.. 싶으신 분은 Alt+Shift+Ctrl+B 를 한꺼번에 같이 눌러 별도의 마우스 클릭없이도 전환하실 수 있습니다.



-

앞서 설명한 방법을 실행하셨다면 사진의 흑백으로 전환된 것을 보실 수가 있으며 자신의 입맛에 따라 채도를 조절하신 후 ok를 눌러주시면 끝입니다.


이렇게요 간단하죠?



이렇게 이번 포스팅을 통해 포토샵 흑백전환에 대해 아주 손쉽게 알아보았습니다. 해당 방법은 포토샵버전이 어떻게 되든간에 사용할 수 있기때문에 걱정하지마시고 원하는 사진을 흑백으로 만들어 조금 더 분위기있는 나만의 사진을 만들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