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리뷰 및 소식/관련 TIP

궁금해? 레인보우식스 시즈 전적 보는법 총정리

단순히 총만 쏘는 다른FPS들과는 달리 테러리스트와 그를 저지하는 특수요원들의 모의전을 주제로만들어진 레인보우식스 시즈는 조금 더 색다른 방향의 전략을 요구하는 게임이기도 합니다.


FPS 게임에서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것이 바로 적을 맞추는 능력 샷빨이라고 한다면 이 게임은 그것에 더해 적이 예상치 못하는 곳으로 접근하여 뒤를 노려 죽인다던가 예상하지 못한 벽에 구멍을 뚫어 죽이는 등의 센스가 필요한 플레이 또한 요구됩니다.


다양한 캐릭터들의 특수능력과 맵마다 다른 전략적 플레이를 요구하는 레인보우식스 시즈는 FPS만하면 킬뎃 1.0을 유지하지 못하고 적만 조우하면 뻗어버리는 탓에 쉽게 질려버리는 저와같은 사람들에게도 정말 신선한 주는 게임이기도 한데요. 대신 처음 플레이할때보다 실력이 늘어만가는 것 같은데 게임내에서 제대로된 전적을 확인할 수가 없어 내 성적이 어느정도로 늘었는지 확인할 길이 없는 아쉬움이 남기도하는 게임이기도하죠. 그러나 이번 포스팅을 통해 그 해결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레인보우식스 시즈 전적 보는법 - 1. 유비소프트 공식 사이트


첫번째 방법은 유비소프트에서 직접만든 레인보우식스 시즈 전적검색 사이트 입니다. 로그인만 해준다면 캐쥬얼, 랭크게임의 승률, 킬뎃 그외에 각각 오퍼레이션들의 성적또한 한눈에 쉽게 볼 수 있어 저 또한 자주 애용하는 사이트이기도 합니다  


해당 사이트는 여기를 눌러 바로 이동하실 수 있으며, 보이는대로 로그인을 눌러 본인의 유비소프트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줍시다. (유비에서 제작한 공식사이트이기때문에 해킹걱정안하셔도 됩니다 ㅎㅎ)


로그인을 하게되면 캐주얼+랭크게임을 합한 전적과 킬뎃을 확인하실 수 있으며 캐주얼, 랭크 각각 정보를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사진속에 체크된 게임모드를 눌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그것뿐만이 아닌 점령, 인질, 폭탄전에 따른 전적과함께 오퍼레이션 승률 및 본인이 주로 사용하는 무기들의 정보 또한 한눈에 확인하실 수 있으니 정말 믿고 사용할 수 있는 유용한 사이트가 아닐까 싶네요.



●레인보우식스 시즈 전적 - 2. 정보를 한 눈에 R6DB


두번째 알려드릴 사이트는 유비소프트에서 공식적으로 제작한 곳이 아닌 우리나라의 op.gg와 비슷한 느낌의 사이트입니다. 


해당 사이트 또한 여기를 통해 이동하실 수 있으며, 첫번째 방법과는 달리 게임내 닉네임을 입력한 후 자신의 전적을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R6DB는 첫번째 알려드렸던 공식사이트와는 보다는 조금 더 간편하고 자세하게 자신의 승률, 킬뎃, MMR 등 다양한 정보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더불어 오퍼레이션 마다의 승률 정보 또한 손쉽게 볼 수 있어서 많은 분들이 애용하는 사이트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이렇게 이번 포스팅을 통해 레인보우식스 시즈 전적검색 사이트에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고인물게임이라고 알려져서 진입장벽이 높다고 소문난 게임이기도 하지만 막상 구매하고 며칠 해보면 걱정과 달리 큰 재미를 얻을 수 있는 게임이기도 한게 레인보우식스가 아닌가 싶습니다. 혹시 해당 게임을 구매할까 망설이시는 분들이 있다면 후에 제가 적게될 리뷰를 보시고 고민해보시는 것도 어떨까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