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리뷰 및 소식/관련 TIP

쉽고 빠르게 스팀 다운로드 속도 올려보자

기다리고 기다리던 게임이 출시되거나 돈을 모아 구매한 게임이 있으면 한시라도 빨리하고 싶은 것은 게임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마음가짐이 아닐까 싶습니다.


하지만 가끔보면 스팀 다운로드 속도가 너무 느려서 급한 내 마음과는 다르게 답답할때가 있는데요. 그래서 준비해봤습니다! 바로 스팀 다운로드 속도를 올리는 방법을요!



●스팀 다운로드 속도 이렇게 올려보자


다운로드를 받는데 너무나 안올라가는 게이지. 생각보다 더 느린 예상 다운로드 시간에 답답함이 없지않아 느껴지셨을텐데요. 아래의 방법을 통해 조금 더 빠르게 내가 하고싶은 게임을 다운받아 봅시다.


▲1. 가장 먼저 스팀 왼쪽 상단의 'Steam' 을 눌러 준 후 아래 항목에서 '설정'을 찾아서 눌러줍시다.


▲2. 눌러주면 위와같은 창이 나타날텐데요. 수많은 항목 중에 우리는 단 하나 '다운로드' 항목을 눌러준 후 중간의 다운로드 지역을 사진과 같이 South Korea(한국) -> Japan(일본) 으로 바꿔줍시다.



-

▲3. 이렇게요 쉽죠? 그리고 사진 아래의 다음 대역폭으로 제한에 제한이 걸려있으신 분들은 제한 없음으로 바꿔준 후 확인을 눌러줍니다.


▲4. 설정이 바뀌었으니 위와같이 다시 시작이 나타난 후 눌러주면 끝! 



※참고 

 

-자신의 집 인터넷 요금에 따른 인터넷 속도 한계치가 낮으신 분은 해당 방법의 효과가 크게 안 나타날 수도 있으며, 사람이 많이 몰릴법한 시간대는 일본 서버라도 속도가 안 올라갈 수가 있으니 이 점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이렇게 이번 포스팅을 통해 스팀 다운로드 속도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속도를 올리기 위해 단순히 서버(다운로드 지역)만 바꿔도 해결되니 정말 쉽고 빠르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아닐까 싶습니다. 물론 사람이 많이 몰리는 시간대는 어쩔 수 없이 속도가 느릴 수 있으니 그 점 참고하시길 바라며, 조금 더 빠르게 스팀 게임을 즐기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