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 프로그램/유용한 Tip

유튜브 mp3 추출 프로그램 헐 이렇게 쉬웠어?

회사에서 출근할때, 틈틈히 시간이 날때, 자기 전에 유튜브는 이제 우리의 일상속에서 하나의 '습관'? 혹은 '재미'? 가 되어버린 동영상 플랫폼입니다. 전세계 수억명의 사용자들이 하루에 유튜브를 이용하고있고, 자신이 원하는 동영상을 찾아서 보거나, 추천되는 동영상을 보고있죠. 하지만 우리는 종종 유튜브를 보다가 나오는 마음에 드는 음악이나 효과음등을 다운받고 싶은데 방법을 몰라 해당 동영상 채널만 반복해서 들어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을 통해 유튜브 mp3 추출 프로그램 및 사이트를 추천드릴까 하니 제 포스팅을 읽고 천천히 따라하시면 누구나 유튜브 mp3 추출을 하실 수 있습니다. 대신 대부분의 음악들에겐 저작권이 있기때문에 웬만하면 free 음악 (무료음악)이나 저작권을 따로 지킬필요 없다고 제작자가 공시한 음악을 추출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몰래....)



●유튜브 mp3 추출 프로그램 -1그램 플레이어


먼저 유튜브 mp3 추출 프로그램으로 알려드릴 것은 바로 1그램 플레이어 입니다. 네이버 자료실을 통해서 금방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으며, 사용법 또한 매우 간단하여 어떤 분들이든지 원하는 음악을 mp3 파일로 그 이상인 동영상까지 다운받으실 수 있는 유용한 프로그램입니다. 


자세한 사용법은 제가 이전에 포스팅한 것이 있으니 ->1그램 플레이어 사용법 이곳을 통해 자세히 알아가시길 바라겠습니다.



●유튜브 mp3 추출 프로그램이 아닌 사이트


프로그램을 추천드렸다면 이번에는 유튜브 mp3 추출 사이트입니다. 사이트는 정말 다양한 곳에서 지원하기때문에 찾기가 매우 손쉽습니다만 대부분이 개인이 만든 사이트인지라 트래픽 초과나 운영의 어려움으로 인해 금방 막히곤 합니다(혹은 느리거나) 그렇기 때문에 조금 유명하고 많은 유저가 이용하는 사이트를 사용하는 편이 편한데 저는 딱 2 가지 정도만 추천드릴까 합니다.


   convert2 mp3


조금 느리긴 하지만 꾀나 장수하고있는 유튜브 mp3 추출 사이트 중 한 곳입니다. 추출방법또한 매우 간단하여 아래와 같이 따라하시면 되며 유튜브 컨버터 mp3 바로가기 를 통해 이동하시면 됩니다.


1. 일단 원하는 동영상을 찾아 해당 동영상에 대고 우클릭을 통해 동영상 URL 복사를 해줍니다.


2. 위에 바로가기링크를 통해 접속한 사이트에서 ①에 앞서 복사한 url 주소를 붙여넣기, ②를 통해 원하는 파일형식을 선택 후 마지막으로 ③의 convert를 눌러주면


3. 완료될때까지 조금 기다려 줍시다.


4. 기다림이 끝났다면 위와같이 MP3 tags와 함께 아티스트, 파일명등을 수정할 수 있는데 귀찮다면 밑에 초록색으로 칠해져있는 Continue 를 눌러 다음으로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5. 그리고 마지막으로 다운로드를 눌러주시면 끝 간단하죠?



 YouZik


안드로이드 앱과, 애플 앱스토어에 앱으로도 있는 YouZik는 앞서소개한 컨버터 사이트보다 더 심플한 메인화면과 함께 최대 7시간의 러닝타임까지 커버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조금 긴 음악파일을 다운받기 원하신다면 해당 사이트가 더 좋을지도 모르겠습니다. 대신 해당 사이트는 URL 복사보다 유튜브에 올려진 제목으로 입력하시는게 더 정확한 검색환경을 제공하네요.(하지만 다운받는 과정의 위의사이트 보다 훨씬 간단합니다)


YouZik 바로가기 <- 이곳을 통해 이동할 수 있습니다


1. 처음 소개한 사이트처럼 url 복사도 있지만 해당 사이트는 제목복사의 검색이 더 잘되기때문에 추출받기 원하는 동영상의 제목을 입력해줍시다. (참고로 무료배포 음악입니다)


2. 안내해드린 링크를 통해 이동한 사이트의 검색란에 앞서 복사한 제목을 붙여넣기 해줍시다.


3. 마지막으로 원하는 동영상을 찾아 DOWNLOAD VIDEO IN MP3 클릭 간단하죠? 


이렇게 간단하게 유튜브 mp3 추출 프로그램 및 유튜브 mp3 추출 사이트를 알아보았습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사이트들과 프로그램이있지만 대표적으로 1그램 플레이어와 위의 두 개의 사이트가 좋아보여 이렇게 추천드리는 바입니다.하지만 모든 음악들에는 제작자가 무료로 배포하지않는 이상 저작권이 있으니 불법에 유의해서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