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 프로그램/유용한 Tip

윈도우10 안전모드 부팅 쉽게 따라해보자

가끔 컴퓨터를 쓰다보면 안되는일이 종종 생기거나 어떠한 작업을 위해 안전모드 부팅을 사용하고는 합니다. 그러나 오랜만에 해보는 안전모드 부팅인지라 사실 다 아시면서도 깜박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저도 그렇구요 ㅋ)



그래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저 또한 기록용으로. 혹은 제 블로그를 들리시는 분들 중 윈도우10 안전모드 부팅 방법을 모르시거나 알았지만 까먹으신 분들을 위해 아주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윈도우10 안전모드 부팅 쉽게 따라해보자.


윈도우10 안전모드 부팅 방법 중 가장 간단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는 해당방법은 굳이 컴퓨터 부팅상태에서 특정키를 연타하는 방법이 아닌, 이미 부팅되어있는 상태에서 설정할 수 있는 방법이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1. 가장먼저 윈도우키를 누른 후 다시시작 버튼을 키보드의 <Shift>키를 누른 상대로 클릭해줍니다.


2. 그럼 기존과 다른 화면이 이용자를 반겨줄텐데요. 3가지 선택화면 중 안전모드를 위해 '문제 해결'을 선택



3. 안전모드를 위해 pc까지 초기화 할 필요가있을까요? 조금 더 상세한 설정을 위해 고급 옵션을 눌러줍니다.


4. 다양한 선택란이 나타나게되는데 부팅시의 동작 변경을 위해 다른것들은 뒤로한채 시작 설정을 선택해주면


5. 다양한 모드로 부팅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시작 설정란이 나타나게됩니다. 그리고 이 상태에서 오른쪽 아래의 다시 시작을 눌러주시면 거의 끝났다고 할 수 있죠!


6. 마지막으로 1~9까지 나누어져있는 기능 중 우리의 목적인 안전모드 부팅을 위해 숫자키 4~6 을 눌러주시거나 F4~F6 중에 한가지 버튼을 눌러주시면 끝! 간단하죠?



이렇게 아주 간단하게 윈도우 안전모드 부팅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물론 이 방법외에도 컴퓨터 부팅시 메인보드 화면이 나타날때 F8을 연타하여 하는 방법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라며, 특정 작업이 아닌이상 컴퓨터 이상으로 인해 안전모드를 자주 쓰는 일이 없길 바라며 이만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